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- [2] 인피드 광고

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어서 인피드 광고 넣는 법을 알아보자.

 

[1] 디스플레이 광고 넣는 법 보러 가기

↓↓↓

 

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- [1] 디스플레이 광고

이 글을 보신 여러분.. 먼저 애드센스 승인 축하드립니다 짝짝짝!!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면 이제 광고를 넣어야겠죠? 광고 만들러 ㄱㄱ ↓ ↓ ↓ 광고 단위 구글 에드센스에서 기본적으로 넣을 수..

min-ji.tistory.com

 

[2] 인피드 광고 


일반적으로 카테고리 사이에 드가는 광고

: 사이트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도록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에 게재된다.

 

 

홈 - 광고 - 광고 단위에서 인피드 광고를 누른다.

 

 

 

 

인피드 광고는 구글 시스템에서 추천하는 스타일로 할 수도 있고 광고 스타일을 직접 만들 수도 있다. 광고 스타일 직접 만들기를 누르면 [상단 이미지, 측면 이미지, 상단 제목, 텍스트만] 이렇게 네 가지 템플릿 중 선택해서 원하는 스타일 설정이 가능하고, 피드 예시도 미리 볼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나는 구글 시스템에서 추천하는 스타일로 했다. URL칸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모바일 또는 Desktop을 선택해서 페이지 스캔 쓱-

 

이제 30초 정도 기다려주면..

 

 

 

 

이렇게 화면이 뜨는데 내가 선택한 콘텐츠 블록의 스타일에 기반한 광고가 생성되고, 미리보기로 보인다. 그리고 다음을 눌러준다.

 

 

 

 

 

광고 단위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설정하는 게 좋다. 여러 가지 설정이 있는데 전체 옵션에서는 전체 글꼴이나 배경 색상, 경계선 등 스타일을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이미지 탭에서는  이미지 크기 비율과 왼쪽, 오른쪽 정렬을 할 수 있고, 밑에 [광고 제목, 내역, URL, 버튼] 탭을 누르면 각 각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이 가능하다. 설정이 완료됐으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른다.

 

 

 

 

 

[마지막 단계]

먼저 네모 칸의 코드를 복사한다.

 

 

 

 

 

Ctrl + F를 눌러 검색창을 열고, list_tilte을 입력한다.

 

 

 

 

 

</div>와 </s_list>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끝. 

 

 

 

 

 

그럼 이렇게 리스트 맨 위에 광고가 들어간다. 나는 맨 위에 말고 리스트 중간에 넣고 싶다!  다른 줄에 넣고 싶다! 하면 html에서 자기가 원하는 곳에 코드를 넣으면 된다.

.

.

 

관련 글 더보기 ↓

이 글을 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