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참고 사이트 모음 : PPT, 포스터, 카드뉴스, 일러스트, 로고, 컬러, 아이콘, 목업

 

::디자인 참고 사이트 모음


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안 떠오를 때, 디자인 감각을 키우고 싶을 때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들을 모아봤다. 

<PPT, 포스터, 카드뉴스, 일러스트, 픽토그램, 로고, 컬러, 아이콘, 목업 등>

 

▶핀터레스트

https://www.pinterest.co.kr

먼저 핀터레스트는 디자인 쪽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이트인데 나 또한 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다. PPT, 포스터, 카드뉴스 등 여러 분야의 디자인 참고 자료들과 다양한 정보들이 있고 다른 이용자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포함되어있다. 하지만 콘텐츠들이 글 위주가 아니라 다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정보를 중점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.

 

원하는 분야별로 검색해서 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따로 핀을 저장할 수 있다. 콘텐츠들이 거의 다 퀄리티가 좋아서 디자인 부분과 아이디어 부분에서 참고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트다. 단 하나 주의할 점이 있는데 사람들이 올린 콘텐츠마다 저작권이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하고 되도록이면 퍼가는 것이 아닌 아이디어만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▶비핸스

https://www.behance.net

비핸스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즐겨 쓰는 디자인 포트폴리오 외국 사이트로 세련된 디자인들이 많기로 유명하다.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 사이트는 어도비 소유인데 어도비는 포토샵, 일러스트 등 여러 프로그램들을 만든 유명한 회사니까 다들 알겠지? 앞서 위에 소개한 핀터레스트와 비교했을 때 인지도 측면에서는 떨어지지만 콘텐츠의 퀄리티만큼은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.

모든 작품 옆에는 그걸 창작한 디자이너가 적혀있는데 눌러서 드가 보면 그 디자이너의 작품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고 댓글도 달 수 있다. 이 사이트를 비롯해 외국 디자인 사이트들은  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모여있어서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의 한계를 깨고 시각을 넓히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.

 

▶드리블

https://dribbble.com

드리블 또한 디자인 포트폴리오 외국 사이트로 비핸스와 비슷한 느낌이 있다. 먼저 드리블은 전체가 다 영어로 적혀있는데 여기서 팁을 주면 외국 사이트를 볼 때 크롬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한글로 보기가 가능하다. 되게 깔끔한 작품들이 많이 올라오며 가장 최근에 올라온 작품, 가장 인기 있는 작품, 가장 코멘트가 많이 달린 작품 이렇게 나눠서 볼 수 있고 또는 주, 월, 연 시기별로 볼 수 있다.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 컬러 부분인데 작품 옆에 보면 작품에 쓰인 모든 색상들의 좌표가 나오는데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고 포토샵으로 실행시키면 바로 적용된다는 것! 그리고 여기는 각종 템플릿이나 일러스트를 판매하는 샵도 있다.

 

노트폴리오

https://notefolio.net

노트폴리오는 국내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모여서 자신들의 작품을 올리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이다.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잘 돼 있어서 원하는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국내 디자이너들의 작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어 최근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.

 

로고펀드

https://logopond.com

로고펀드는 다양한 스타일들의 로고 디자인들이 모여있는 사이트로 독특한 느낌들의 로고가 많다.

 

로고스파이어

https://logospire.com

여기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스타일들의 로고 디자인들이 모여있는 사이트로 깔끔해서 보기 편하다.

 

디자인시드

https://www.design-seeds.com

디자인시드는 색상 조합으로 유명한 사이트로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고 있다. 사진마다 사용된 컬러색들이 옆에 나열돼 있고 컬러 별로 코드번호가 적혀있어서 사용하기 편하다. 컬러별이나 계절별로 많은 색상 조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계속 보다 보면 컬러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.

 

▶LOL Colors

https://www.webdesignrankings.com/resources/lolcolors/

LOL Colors는 디자인시드와 마찬가지로 색상 조합 참고 사이트인데 유사색, 보색, 포인트 컬러 등 매일 다른 색들을 조합해서 추천해준다. 디자인시드가 조금 감성적인 느낌이라면 LOL Colors는 생기 있고 발랄한 느낌이랄까? 그러므로 자기가 원하는 느낌에 따라서 두 사이트 모두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.

 

목업월드

https://www.mockupworld.co

목업월드는 가장 유명한 무료 목업 사이트로 퀄리티가 좋은 목업 소스들이 많다. 

 

플랫아이콘

https://www.flaticon.com

이 사이트는 무료로 아이콘, 픽토그램, 일러스트를 공유해주는 사이트로 무려 2,394,000개의 백터 아이콘이 있다고 한다.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고 저장 형식도 JPG나 PNG 등 원하는 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 받기 전에 저작권이 있는지, 무료인지 유료인지 잘 확인하고 써야 한다는 거!

 

이렇게 디자인 참고 사이트들을 알아봤는데 정말 대단하신 디자이너 분들이 많은 것 같다. 포스팅하면서 나 또한 잘 참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-!

 

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↓

 

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: 저작권 걱정없는, 상업적 허용O

::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(상업적 허용 O) 요즘 인터넷 시대가 점점 발달하는 만큼 더욱 조심해야 할 저작권. 그렇다고 직접 사진을 다 찍기에는 뭔가 부족한 것 같고 전문성이 없어 보인다...

min-ji.tistory.com

 

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↓

 

상업적 무료폰트 사이트, 예쁜 글씨체가 모여있는곳을 찾는다면?

무료 폰트 사이트 :: 예쁜 글씨체가 모여있는 곳을 찾는다면?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▶네이버 무료 폰트 https://software.naver.com/search.nhn?query=네이버무료폰트 가장 먼저 무료 한글 폰트를 제일 손쉽게..

min-ji.tistory.com

 

이 글을 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