염통꼬치 굽기 / 염통꼬치 소스 만들기, 맛있는데 염통꼬치 칼로리가 후덜덜..

 

:: 염통꼬치 굽기 / 염통꼬치 소스 만들기

 

 

염통꼬치는 집 근처 생 닭집에서 손질되어있는 걸로 샀고 한 팩에 50개 들어있는데 7000원에 샀다. 포장마차 가면 3개 천 원인데 직접 해 먹으면 훨씬 싸니까 이득?ㅎㅎ

 

50개지만 눈 끔-뻑하면 없어질 듯하다. (내가 다 먹을 거니까)

 

먼저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고 꼬치를 나란히 넣어준다. 나는 일단 야심한 밤에 먹는 거라 6개만 구웠다 :) 참고로 염통꼬치 1개에 칼로리가 140kcal라는데 장난쳐??? 이거는 그냥 살찌라는 거잖아ㅠㅠㅠㅠㅠ

 

지글지글,, 소리가 대박이야. 다 익어 갈 때쯤 반대쪽도 돌려서 구워준다.

 

점점 익어가는 꼬치들,, 내가 맛있게 먹어줄게 ^^

 

 

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염통꼬치. 맛있는 건 가까이서 봐야 좋지만 배고플 때 보니까 먹고 싶어서 역효과네ㅋㅋㅋㅋㅋㅋ

 

꼬치는 다 구웠고 이제 소스 만들러 고고~!

염통꼬치 소스 만들기

준비물 : 진간장, 참기름, 설탕, 쌀엿, 마늘, 고춧가루, 고추장, 후추, 케첩, 물

 

 

(숟가락 기준) 먼저 진간장, 참기름, 설탕 1스푼씩 넣어준다.

 

고춧가루 1스푼 후추 약간 쌀엿 2스푼 넣어주고

 

마늘 한 스푼 케첩 반 스푼 고추장 반 스푼

 

 

너무 졸여진 것 같다 싶으면 물 4스푼도 넣어주고 숟가락으로 휘 휘 저어준다.

 

그럼 이렇게 달짝지근한 소스 완성!!

 

 

꼬치에 소스를 하나씩 다 발라주고

 

위에 참깨도 솔솔 뿌려주면 완성!

 

치킨 하면 치맥이듯이 염통꼬치도 술안주로 딱인 거 알G? ^-^ 이렇게 집에서 해 먹으니까 더 맛있는 건 기분 탓인가..? 진짜 존맛탱,, 소스 만드는 거 어렵지 않으니까 다들 나중에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어보길!! 밖에서 먹는 거랑 이렇게 만들어 먹는 거랑 미묘한 차이가 있다ㅎㅎ 다음엔 에어프라이기 써서 먹어봐야지. 그럼 안뇽~

 

이 글을 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