팔공산 케이블카타고 단풍 구경하고 왔다 :) / 팔공산 케이블카 요금,운행시간

11월, 한창 단풍이 물들어 있을 때쯤 페이스북에서 누가 찍은 팔공산 사진을 보고 꽂혀서 바로 다녀왔다. 주말에 가서 그런지 산으로 들어가는 입구 쪽부터 차가 너무 막혔다. 동대구역에서 여기까지 한 시간 이상 걸린 듯ㅋㅋㅋㅋㅋㅋ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내 발걸음이 향한 곳은 바로 케이블카ㅎㅎ이때까지 팔공산 케이블카를 한 번도 안 타봐서 타보기로 했다!

 

 

 

 

 

요금 참고

나는 친구랑 둘이서 왕복권으로 끊어서 11,000원씩 냈다. 처음에 편도로 해서 내려올때는 걸어서 내려올까 했는데 지금 보니 그랬으면 큰일 날 뻔했다. 분명 햇빛이 쨍쨍했는데 올라가서 사진 찍다 보니 금방 어두 깜깜 해져서.. 거의 왕복권으로 끊더라. 그리고 왕복 탑승권 발권 후 편도 이용 시 교환/환불은 불가능하니 참고하도록 :)

 

 

 

 

 

수능 이벤트도 있는데 2019년 11월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50% 할인이 된다고 한다. 

 

 

 

 

 

사람이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는데 주말에다가 단풍 구경하기 딱 좋은 날이라서 그런지 어마어마하게 많았다. 사진에서 보이는 사람들보다 훨 배 많았음.. 기다리는데 목 빠지는 줄ㅋㅋㅋㅋㅋ그리고 귀여운 인형탈 토끼도 있었는데 더운 날에는 진짜 고생 많을 거 같더라,,

기다리는 도중에 단풍이 너무 예쁘게 물들었길래 찍은 사진들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케이블카 운행 시간은 계절별로 시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다. 나는 11월에 갔다 와서 가을 시즌 운행시간이니까 참고!!  

 

 

 

 

 

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820M 정상에 도착하면 방송에 출연했던 팔공산 맛집이 있다고 한다. 젓가락이 공중에 떠 있는 플라잉 메밀국수라는데 SNS에서도 핫하다고 함!!

 

 

 

 

 

케이블카 정원은 무조건 여섯 명이서 타야 한다. 대부분은 둘이서 온 경우가 많은데 한쪽에 세명씩 앉아야 해서 일행이랑 떨어져 앉을 수도 있다ㅋㅋㅋㅋㅋㅋㅋ그럼 이제 조용히 묵념하면서 가야지..(응 내 얘기)

 

 

 

 

 

캐빈마다 다 번호가 적혀있더라. 내가 탑승한 캐빈은 NO.1

 

 

 

 

 

ㅁㅊ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었어.. 케이블카 타는 시간은 10분 이내라서 되게 짧은 것 같지만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진짜 대박이야..

약간 놀이기구 타는 느낌도 살짝 있다ㅎㅎ팔공산 정말 풍경 맛집이잖아,, 날 좋은 날에는 무조건 케이블카 타기 ok

 

 

 

 

 

정상에 도착하면 이렇게 여러 군대 포토존이 있다ㅎㅎ 근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찍는데 다 쳐다봐서 쪼끔 민망해..

 

 

 

 

 

이건 플라잉 메밀국수 포토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 플라잉 메밀 국수 먹으려다가 시간이 애매해서 포기했다 ㅠ.ㅠ 

 

 

 

 

 

사랑의 자물쇠를 채울 수 있는 사랑 터널. 나는 다음에 애인이랑 와서 채워야지.. 구매는 1층에서 가능! 그리고 나는 입구까지밖에 안 가봤는데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사랑의 자물쇠 포토존도 있고 정상역부터 꽃그늘 정자 - 케이블카 전망대 - 피톤치드 이렇게 쭉 이어진 산책코스도 있다고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정상에서 보는 노을 뷰도 넘 예쁘고..

 

 

 

 

 

점점 어두워지는데 보랏빛 하늘로 변하는 게 넘 예뻤음ㅠㅠㅠㅠ

 

 

 

 

 

날씨가 급격히 추워진 것도 있고 사진도 많이 찍은 것 같아서 이제 내려가려고 하고 있었는데 줄이 길어서 또 한참 기다렸다.. 그나마 다행히 줄 사이사이에 히터를 틀어놔줘서 덜 추웠다. (사실 머리만 따뜻해짐) 그리고 히터 때문에 온통 빨간색이 돼서 정육점에 온 줄 알았다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우리, 또 만나요!

6개월 이내에 왕복 탑승권을 가지고 재방문하면 20%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한다. 혹시 모르니 탑승권 가지고 있어야겠다ㅎㅎ그럼 안뇽~!

 

 

위치 ↓

 

 

 

 

이 글을 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